본문 바로가기
art class

고흐의방 컬러링 무료 다운로드

by JamE art 2024.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흐의방 컬러링 무료 다운로드 파일과 함께 고흐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

고흐는 네덜란드 출신의 화가이며 고흐와 그의 동생 테오와의 편지가 후대에 남겨지면서 그의 생애 전체를 알 수 있는 스토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예전에 고흐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면서 그의 생애를 깊이 들여다보며 가슴 아픈 삶을 통감했습니다. 고흐에 대해서 공부하다 보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가 태어난 1853년부터 권총으로 자결하는 1890년까지 그의 삶이 남긴 기록들을 따라가다 보면 삶 전반에 불안감이 내재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자결하기 전의 그에게 가서 당신은 위대한 예술가라고, 늙어서 할아버지가 될 때까지 더 많은 작품들을 남겨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달라고 말하고 싶다는 생각을 여러 번 했습니다. 

 

나는 일본이 부럽다

고흐는 일본의 화풍을 좋아했습니다. 약 660점의 일본 판화를 고흐가 사들이기도 했고 일본 판화를 모사하기도 했으며 1887년 페레 탕기의 초상화를 보면 배경에 일본 화풍의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안도 히로시게의 원작을 고흐가 모사한 작품도 남아있죠. 당시 네덜란드와 일본은 오랜 유대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고흐가 태어난 1853년은 일본이 250년의 문호를 개방한 해이기도 합니다. 

 

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27살의 고흐

 고흐는 구필 화랑에서 그림을 판매하기도 했고 목사가 되기 위해 금욕적인 삶을 살기도 했습니다. 화랑에서 일할 때는 그림을 제법 잘 팔았습니다. 고흐는 1869년 16살 때 헤이그의 구필화랑에  취직을 했습니다. 고흐는 항상 수익을 생각했고 비싸지 않은 작품을 사모았습니다. 나중에 되팔기 위해서 작품을 좋은 가격에 사 와서 판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고흐가 화가가 되기로 결심했던 때는 고흐의 나이 27살이었습니다. 처음에 고흐 역시도 다른 작가의 그림을 모사하였고 좋아했던 작가 밀레의 모작도 아직 남아 있습니다. 

 

감자 먹는 사람들

 

1885년 고흐의 작품 '감자 먹는 사람들'입니다.  누에넨에 머무는 2년간 200여 점의 유화를 그렸는데 파손된 작품이 많습니다. 이때의 그림은 너무 어두운데 램프란트의 영향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고흐가 테오에게 쓴 편지에 테오가 자신의 작품을 판매하는 것에 너무 소홀하다고 했을 때 테오는 형의 작품이 너무 어둡고 현재 유행하는 인상주의 그림이 아니라고 답변했습니다. 이후 고흐의 그림과 비교해 보면 색감도 붓의 터치 기법도 많이 변화했습니다. 

 

고흐의 방 컬러링 무료 다운로드

고흐의 방은 1888년 고흐가 프랑스 남부의 아를로 갔을 때 그린 작품입니다. 

 고흐는 자신의 방을 아늑하고 편안하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는 고흐의 방을 총 3 작품으로 남기는데 같은 그림이지만 세 작품을 같이 놓고 보면 다릅니다. 심리적으로 편안했을 때와 점차 감정 기복이 심해지며 나중에 그린 고흐의 방은 불안 증세를 엿볼 수 있습니다. 

 편안했던 시기 이후 고갱이 고흐와 함께 살기 위해 아를로 왔고, 초기 얼마간의 시간 뒤에 그들은 자주 다투게 됩니다. 1888년 12월 말 왼쪽 귀를 자르는 사건은 너무나 유명합니다. 

 

고흐의 방 컬러링.ai
2.26MB

 

고흐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면서 같이 할 수 있는 미술 활동을 생각하다가 고흐의 방 컬러링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로 스케치를 하였고 접어서 바로 액자로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한 장의 종이를 접어 완성하면 이렇게 되도록 기획했습니다. 1시간 10분 정도 고흐의 전 생애와 함께 인상주의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고흐의 방 채색을 하면서 그의 작품들을 좀 더 깊이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고흐는 1890년 7월 27일 37세의 나이로 들판에서 권총으로 그의 가슴을 겨냥했습니다. 이틀 뒤에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는데 그 시간 동안 얼마나 고통스럽고 괴로웠을까요. 고흐가 예술 작업을 하는 동안 뒷바라지 했던 테오도 6개월 뒤에 형을 따라 하늘나라로 갔고 두 형제는 나란히 묻혔습니다.  

 

결론

단지 고흐의 작품을 따라 그리거나 만들어 보는 단편적인 미술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심도 있게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면 자살 직전에 그린 '까마귀가 있는 밀밭' 작품을 설명할 때쯤에는 눈물이 그렁그렁 맺히기도 합니다. 그렇게 작품을 마음으로 느끼고 눈에 담은 뒤에는 그의 작품을 그려보는 시간이 좀 더 큰 의미가 되어 있습니다. 

 고흐의 방 컬러링 무료 다운로드를 하셔서 고흐에 대해서 더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